성남시의료원 전경.[사진=성남시의료원 제공]

경기 성남시의료원(원장 이중의)이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지난 해 개원식에 이어 1주년 행사도 온라인으로 열기로 해 시선을 끌고 있다.

28일 시료원에 따르면, 개원 1주년 영상에는 지난해 개원식 이후 1년간 있었던 다양한 이슈들과 은수미 성남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창근 시의회 의장의 외빈 축하 영상 그리고 환자의 감사 영상, 시민 Q&A 등이 담겼다.
 

[사진=성남시의료원 제공]

시의료원은 코로나19 감염병이라는 국가적 재난을 맞아 감염병 전담병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코로나 환자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철저히 분리해 지역주민을 위한 일반 외래 및 입원 진료 서비스도 병행해 왔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시의료원의 의료진과 직원들이 피로에 지칠 때마다 위문 편지, 위문품과 함께 격려와 존중의 말씀을 해 주신 많은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성남시를 책임지는 지방의료원으로서 새 역사를 써나가려는 성남시의료원을 계속해서 관심 갖고 성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출했다.
 

[사진=성남시의료원 제공]

한편, 성남시의료원은 코로나19에 맞선 성남시의료원의 545일 이라는 코로나 백서를 발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백서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