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여수음악제 음악감독 금난새 선임

전성민 기자입력 : 2021-07-27 09:28
“여수음악제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수락“

지휘자 금난새 [사진=KBS교향악단 제공]


청소년 음악 교육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힘써온 지휘자 금난새가 KBS교향악단과 함께 한다.

KBS교향악단은 27일 “‘제5회 여수음악제’ 음악감독으로 지휘자 금난새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금난새 지휘자는 KBS교향악단의 전임지휘자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성남시립예술단 예술총감독 및 뉴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재임 중이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의 선두주자이자 한국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음악가이다.

또한 서울예술고 교장 및 대학생 연합 오케스트라, 농어촌 희망청소년 오케스트라 감독 등을 통하여 후학양성에도 힘써 왔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여수음악제’는 9월 초 여수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적 클래식 축제다.

여수음악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는 여수지역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수준 높은 음악 교육을 통해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공연을 맡는다.

특히 음악학교 학생들을 위해 금난새 지휘자가 직접 음악교육을 하고 지휘를 맡는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금난새 지휘자는 “그동안 청소년 음악 교육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오랜 시간동안 힘써 왔으며, 여수음악제에서 기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쁜 마음으로 음악감독직을 수락하게 되었다. 9월 축제기간동안 많은 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멋진 음악제를 만들 예정이다”고 취임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5회 여수음악제’는 9월 중 GS칼텍스 예울마루 등 여수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