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누구 케어콜‘ 300만콜 달성...“코로나19 극복에 도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7-19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5월 서비스 론칭...약 27만명 대상자와 3만3000 시간 통화

  • 코로나19 극복 위해...각 지자체에 ‘누구 케어콜’ 서비스 무상 제공

‘누구 케어콜’ 서비스 개요도. [사진=SKT 제공]

SKT는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자의 상태를 전화로 모니터링하는 AI 서비스 ‘누구 케어콜(NUGU carecall)’이 300만콜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SKT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정식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히 협약 지자체를 늘린 결과 누구 케어콜은 약 27만 명의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자를 대상으로 약 3만3000 시간의 통화기록을 달성했다.

누구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의 발열·체온·기침·목아픔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누구 케어콜은 별도의 앱이나 기기 없이 전화를 받는 것만으로 대상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SKT는 서울시 25개 구를 비롯해 총 53개 기관에 누구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약 85% 경감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전화로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도 운영 중이다.

지난달 28일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질병관리청·충청남도·광주광역시 등 5개 광역 지자체와 서비스 제공 협약을 맺었다. 지속적으로 협약 지자체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이현아 SKT AI&CO장은 “누구 케어콜과 누구 백신 케어콜이 우리 사회에 중요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이 되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