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전시와 대전장대 도시첨단산단 혁신성장센터 건립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07-08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초 첨단센서 특화단지…첨단센서 소부장 기업 고용 효과 기대

김현준 LH 사장(왼쪽 다섯째)과 허태정 대전시장(왼쪽 여섯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제공]


LH는 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광역시와 첨단센서산업 육성을 위한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혁신성장센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성장센터는 LH가 조성한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건립하는 공공 건축물이다. 기존 산업단지에서는 부족했던 기업 임대공간, 기업 간 소통·교류공간, 문화공간 등을 확대해 기업에게 제공하고, 공공 등이 참여해 체계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앵커시설이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센터의 건립을 통해 기업 입주,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투자 및 고용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약 7만3000㎡ 규모의 국내 최초 첨단센서 특화 산업단지다. 올 하반기 산업단지계획을 승인받고 2022년 부지 조성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혁신성장센터는 2023년 설계 완료 및 건축 착공이 목표다.

LH와 대전광역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에 혁신성장센터를 건립하고, 센터 내에 '첨단센서 신뢰성 지원센터'도 구축한다.

이번 협약은 산업단지 조성 단계에서부터 혁신성장센터 건립 및 기업 입주, 유관 산업 육성을 위해 LH와 지자체가 협력하는 첫 사례다.

협약을 통해 신속한 혁신성장센터 건립과 안정적인 기업 입주 수요 확보를 바탕으로 산업단지 활성화 기반을 조기에 구축함으로써 지역 내 첨단센서 산업 관련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H 김현준 사장은 "스타트업의 메카로 자리 잡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조성 등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대전시와 적극 협업해 대전장대 도시첨단산업단지가 향후 전국 혁신성장센터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