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차세대 이차전지 공급지로…천보 비엘에스와 투자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07-07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천보 비엘에스, 5000억 규모 전해질 제조공장 건립

투자기업 위치도[사진=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개발청은 7일 전라북도, 군산시와 함께 새만금 국가산단에 전기차 핵심부품인 이차전지 전해질 제조공장을 건립하기 위해 천보 비엘에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천보 비엘에스 이상율 대표이사,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천보 비엘에스는 새만금 국가산단 17만1000㎡에 5125억원을 투자해 중·대형 리튬이온 배터리에 사용하는 차세대 전해질 제조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투자는 총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올 11월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1단계(2022년~2023년)로 2185억 원 투자와 200명 신규채용, 2단계(2024년~2026년)에 2940억원 투자와 27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새만금에서 생산될 차세대 전해질은 이차전지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재다. 기존의 전해질 대비 고출력, 장수명, 부식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천보 비엘에스는 새로 개발된 신규 공법을 적용해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갖추고 산업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 인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보급이 촉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투자가 지역 기업과의 상생협력, 지역 인재 채용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수출입 물류 증대에 따른 군산항‧새만금신항 활용 촉진 등으로 새만금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천보 비엘에스가 새만금산단의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나아가 우리나라 미래 신산업을 이끄는 중심지로 도약하는 데 큰 축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만금에 안착하여 계획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