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국회의원, 4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1-07-06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심 잃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 활동에 매진할 것”

[사진=임이자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임이자 의원(상주·문경, 국민의힘)이 지난 5일 ‘법률소비자연맹’이 평가하는 ‘제21대 국회 1차년도 종합평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1년간의 의정 활동을 항목별로 종합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기준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투표율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위 활동 △윤리위 감점 △비상설특위 활동 △상임위 소위 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해 상위 국회의원을 선정했다.

임 의원은 2018년, 2019년, 2020년 헌정대상에 이어 올해로 4년 연속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임 의원은 지난해 환경노동위원회의 환경부 등 종합감사에서 자동차 방향제를 보이면서 1군 발암물질이 초과돼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서 사전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해 고용노동부 종합감사에서 38명의 사망자 중에서 22명이 유독가스로 질식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사건’을 언급하며 앞으로 예방 차원에서 현장 근로자에게 가벼운 포켓용 방염 마스크를 소지하게 하자는 정책 제안을 했다.

임 의원은 “헌정대상이라는 뜻 깊은 상을 4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많은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신 지역민의 덕분으로 올해 국정감사도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