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청소년 탄소중립 서포터즈' 임무 완수…미래 세대와 공감

김성현 기자입력 : 2021-07-04 13:59
한화토탈이 우리 사회의 탄소중립을 책임질 청소년을 위한 교육형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미래 세대와 다양한 방식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화토탈은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청소년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 일환으로 진행한 ‘한화토탈 탄소중립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한화토탈은 기후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서포터즈 30명을 선발해 탄소중립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과 함께 서포터즈들이 직접 탄소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서포터즈들은 △지구와 환경에 대한 메시지 작성 △생활 속의 탄소중립 사례 조사하기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나만의 탄소중립 정책 제안하기 등의 프로젝트들을 차례로 수행하며 탄소중립과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 등 연구기관 전문가들을 초빙해 각 산업계의 탄소중립 현황 특강도 진행했다. 한화토탈 직원들도 강사로 참여해 석유화학업계의 탄소중립 상황을 소개했다.

한화토탈은 기후변화, 탄소저감 등 환경 이슈에 대한 미래세대와의 공간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지난 4월부터는 한화토탈 대산공장이 위치한 충청남도 서산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숲 생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토탈 사회공헌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는 데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세대와 함께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나눌 수 있었다”며 “한화토탈은 앞으로도 기후와 환경 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3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한화토탈 탄소중립 서포터즈 활동 수료식 진행 모습. [사진=한화토탈 제공]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