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잠실관광특구 2년 연속 '최우수'...올림픽로 거점별 테마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6-30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과 연계, 관광명소로 육성

[사진=송파구 제공]



송파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 평가'에서 잠실관광특구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시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가 대표 관광명소를 육성하기 위해 관광진흥법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관광특구 지정요건 충족여부, 사업실적 등을 살펴본다.

송파구, 용산구, 중구(2곳), 종로구, 강남구 총 5개 자치구의 6개 관광특구가 대상이다. 결과에 따라 특구별로 등급을 부여하고 보조금을 차등 교부한다.

잠실 일대는 2012년 강남권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됐다. 롯데월드~석촉호수~방이맛골~올림픽공원이 해당한다.

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프라를 구축한 것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석촌호수 단풍&낙엽축제', 송파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브이로그(Vlog) 공모전,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온라인 한식강좌 등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민선7기 핵심사업인 송파둘레길을 잠실관광특구와 연계해 최신 관광 유행에 맞는 근거리 중심의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확보한 보조금은 도보관광코스 프로그램 개선, 송파둘레길로 확장되는 단풍&낙엽축제 개최, 외국인을 위한 요리 강좌, 한국 국악기 아카데미 운영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며 "잠실마이스(MICE)단지 조성을 앞두고 사업의 효과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신천맛골~올림픽공원 일대 활성화 및 발전방안' 용역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 신천맛골,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 올림픽로 일대를 거점별 테마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