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T 대표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와 만날 수 있는 시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6-28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정호 SKT 대표가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동통신 3사 CEO 간 간담회가 끝난 뒤 퇴장하고 있다. [사진=오수연 기자]


박정호 SKT 대표는 넷플릭스가 SK브로드밴드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한 것에 대해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와 만날 수 있는 시점이 다가왔다. 이번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 간 재판 결과가 우리 미팅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동통신 3사 CEO 간 간담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처럼 말했다.

지난 25일 넷플릭스는 SK브로드밴드를 상대로 제기한 '채무(망 이용료) 부존재 확인의 소'에서 패소했다. 박 대표는 "모든 것이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넷플릭스에 한국은 큰 시장"이라며 "현재 넷플릭스의 수익이 약간 줄었으나, 아시아 콘텐츠가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아시아와의 협력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대표는 애플, HBO와의 미디어 콘텐츠 협력도 가시화되고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진행 상황에 따라 얘기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다음 달 11번가에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문을 연다. 이에 대해 박 대표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다. SKT의 포인트와 연결해서 무료배송을 제공하는 멤버십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의 성공을 보면서 아마존이 한국 이커머스에 어떻게 더 기여할 수 있는지 다음 단계를 논의할 수 있다"며 "글로벌 스토어를 일단 성공시키자는 것이 우리 목표"라고 강조했다.

SKT를 인적 분할해 신설하는 투자회사에 해외 주주를 영입하겠다는 구성에 관해서는 "아직 인적분할 심사가 진행 중"이라며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을 기점으로 많은 것을 푼다. 그 이후에 (해외 주주와의) 미팅이 활성화될 것이다. 새로운 주주를 만나는데 줌 등 비대면 화상회의로 만나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또한 박 대표는 "출장이 이제부터 시작될 것 같다. 해외 파트너들도 직접 미팅을 원해, 우버 등과 진행 상황을 체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