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로·정류장 인접 해체공사장 67곳 집중 안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6-22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부터 시, 구, 전문가 합동조사

  • 감리 상주여부, 해체계획서 준수 등 A-Z까지 조사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사고 시 시민피해가 클 수 있는 대로·중로·버스정류장 등 공공이용시설에 인접한 해체공사장 67곳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5주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그동안 서울시가 해체공사 개선 대책으로 추진했던 해체공사 설계, 현장대리인 및 감리자의 상주 의무화, CCTV 설치 등 11개 항목을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지난 광주 동구 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됐던 도로인접 해체공사장의 전도방지 안전성, 해체계획서에 맞게 현장에서 이행되고 있는지 여부 등도 조사한다.

점검반은 서울시 지역건축안전센터, 자치구 건축안전센터, 구조·시공기술사 등 외부전문가와 시·구 감찰반으로 구성한다. 위험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공사중지 명령, 안전조치 확인 후 공사를 재개 하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긴급점검은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자치구 전수점검 실시 및 서울시 재개발, 재건축 16개소 대형 해체현장 특별점검과는 별개로 추진된다"면서 "버스정류장 및 학교 등 시민 밀집지역 위주로 사고 시 시민 피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는 해체 공사장에 대하여 A~Z까지 다시 한 번 들여다보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보 주택건축본부장은 "해체공사장 사고를 막는 가장 중요한 일은 현장책임자와 감리자의 안전한 해체 공법 진행과 안전 규정 준수"라며 "우리 시는 건축물의 안전한 해체 및 규정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