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특채 의혹' 전 비서실장 공수처 출석…"압수물 회수 목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5-27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교육청 "참고인·피의자 신분 소환 아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지난 21일 오후 서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한 교육봉사활동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및 미담가족봉사단 발대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해직교사 부당 특별채용 의혹과 관련한 압수물 분석 참관에 전 비서실장 한씨를 불렀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현 서울시교육청 정책안전기획관인 한씨는 이날 오후 공수처에 출석했다. 한씨는 2018년 7~8월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출신 등 해직교사 5명 특채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교육감 지시에 따라 지인이 포함된 심사위원회를 꾸려 서류·면접 심사에 영향을 미쳤다는 혐의다.

지난달 감사원이 이 특채에 의혹을 제기하면서 현재 공수처가 '1호 사건'으로 정하고 수사하고 있다. 이에 이날 한씨가 참고인 또는 피의자 신분으로 공수처에 출석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다.

하지만 한씨는 "조사를 받으러 온 것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서울시교육청 측도 "압수수색 물품을 돌려받으러 출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공수처 수사2부(김성문 부장검사)는 지난 18일 서울시교육청에서 10시간 동안 압수수색을 벌였다. 압수물은 두 상자 분량이 나왔으며 공수처로 옮겨졌다.

공수처는 압수물을 반환하고 통상 절차에 따라 참고인을 소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환 대상자는 한씨를 비롯해 당시 특채에 반대 의견을 냈던 부교육감·교육정책국장·중등교육과장 등이 올라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