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올해 15개점 새단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5-17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4일 새단장한 이마트 별내점 내부 전경.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올해 별내점을 시작으로 총 15개점 이상을 리뉴얼 오픈 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월계점을 시작으로 진행한 고객 관점 매장 재구성 전략이 높은 호응을 얻어 올해도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라는 게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실제 지난해 5월 말 리뉴얼을 한 월계점 실적을 비교한 결과 같은해 6월부터 올해 4월 말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는 전했다. 특히 리뉴얼을 통해 입점한 가전제품 전문점 '일렉트로마트'는 같은 기간 매출이 161% 올랐고, 푸드코트 등 음식점 매출은 46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기존 점포의 전면적 혁신과 공간 재구성으로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이 방문하고 싶고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변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의 최대 강점인 그로서리 매장을 오프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맞춤형, 정보 제공형으로 강화하고, 비식품 부문을 압축해 확보한 공간에는 문화·엔터테인먼트부터 식음,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한 테넌트 매장을 도입한다.

이두섭 이마트 개발담당은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분석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강점인 '체험' 요소를 강화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리뉴얼된 이마트를 방문하여 오프라인 마트에서 쇼핑하는 즐거움을 더욱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