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 주입교육 의혹' 논란 활활…교육부, 경찰에 조사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5-12 1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원 비공개되자 "공개하라"는 청원글까지

[청와대 청원게시판 캡처]

교사 집단의 페미니즘 주입 교육 의혹 논란이 불거지면서 교육부가 12일 경찰에 조사를 요청했다.

교육부는 이날 "11일 경찰청에 해당 국민청원 내용 진위와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조사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 논란은 청와대 국민청원에 관련 청원이 올라오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한 청원인은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인터넷을 통해 교사 집단 또는 그보다 더 큰 단체로 추정되는 단체가 은밀하게 자신들의 정치적인 사상(페미니즘)을 학생들에게 주입하고자 최소 4년 이상을 암약하고 있었다는 정보를 확인했다"는 글을 올렸다. 

청원인은 해당 단체의 홈페이지 글을 저장해놓은 링크를 함께 올리며 "마음이 쉽게 흔들릴 만한 어려운 처지에 처한 학생들에게 접근해 세뇌하려 하고 자신들의 사상 주입이 잘 통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교사가 해당 학생을 따돌림을 당하게 유도했다"고 적었다.

해당 청원은 6일 오후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담당 비서관이나 부처 장·차관 등이 답변을 내놓게 됐다. 현재는 비공개 상태다. 이에 청원 게시판에는 "아동학대 혐의가 의심되는 페미 초등교사들을 조사해달라는 국민청원을 공개하라"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청원인은 "어린이날 게재가 되고 현재 며칠이 지났음에도, 청와대는 이를 검토중이라는 메시지만 띄우며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청와대는 조속히 청원을 공개처리하고, 국민이 납득할 만한 의미있는 답변을 준비하라"라고 지적했다. 지난 9일 올라온 이 청원은 현재 1146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한편 페미니즘 논란이 연일 거세다. 며칠 전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남성혐오' 포스터 광고 논란으로 홍역을 치렀다. 

남성에 대한 성적 희롱이 담긴 내용을 포스터에 담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점주들의 항의는 물론, GS리테일 편의점의 군대 피엑스(PX) 계약을 전면 철회해달라는 국민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