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처빌, 폴김 스탠포드교육대 CTO ‘학교공간혁신, 미래를 만들다’ 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5-06 1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의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티처빌)’이 폴김 스탠포드 교육대학원 최고기술경영자(CTO), 현직교사 11명과 함께 ‘학교공간혁신, 미래를 만들다’를 신규 교원 연수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학교공간혁신, 미래를 만들다’는 미래교육의 첫 걸음으로서 학교공간혁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짚어보고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 과제’ 중 하나인 그린 스마트 스쿨에 대해 제시한다.

또 이미 학교재구조화 사업으로 공간을 혁신하고, 혁신된 공간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실제 학교 사례를 소개하고, 선진 해외사례와 학생들의 미래핵심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교수법을 소개한다.

이번 연수는 △슬기로운 그린 스마트 스쿨 △학교공간혁신을 위한 리더의 역할 △미래형 협력학습을 선도하는 대구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학교도서관! 서울 송곡여자고등학교 △해외 사례로 우리 교실 낯설게 만들기 △미래핵심역량을 키워주는 21ST CLD 등의 15차시 1학점으로 구성돼 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교사는 연수를 통해 단순히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이론만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공간혁신과 미래교육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