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관광공사, 내일채움공제 가입 근로자 ‘워라밸 도우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1-04-23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업무협약…올해 4000명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관광공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왼쪽)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이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공사와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안영배 관광공사 사장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휴가비 지원 협약 체결로 내일채움공제 가입 근로자들의 장기재직 동기부여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쉼표가 있는 삶을 지원하고자 근로자와 기업이 각각 20만원, 10만원 여행 적립금을 조성하면 여기에 관광공사가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가입 근로자 총 4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기업 부담분을 지원해 기업의 부담을 줄여준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재원은 내일채움공제 기금운용을 통한 수익으로 조달한다. 이를 통해 내일채움공제 가입 근로자는 20만원만 부담하면 총 40만원의 여행 적립금을 모을 수 있게 된다. 적립금은 ‘휴가#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여행 관련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양 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 지원사업 참여증서를 발급하고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성과공유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 정부인증에 대한 가점 부여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에 나선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지원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기업단위로 가능하다.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을 우대하며, 휴가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내일채움공제 가입 근로자가 선호하는 복지서비스를 조사한 결과 여행 분야가 2년 연속으로 가장 높게 나타나 한국관광공사와 힘을 모으게 됐다"며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과 상생협력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진공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