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치받] 與 "긴급원내점검단 설치해 백신 수급 점검" vs 野 "文정부 자화자찬으로 실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4-20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확인된 백신 수급 현황 투명하게 공개"

  • 국민의힘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 세계 최하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수급을 놓고 여야 간 공방이 치열하다. 더불어민주당은 원내에 긴급점검단을 설치해 수급 현황을 살피고, 필요하면 대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의 백신 수급을 '실패'라고 규정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원내에 코로나 백신 수급 현황 등을 관리할 긴급원내점검단 설치해서 면밀히 살피겠다"고 했다. 긴급원내점검단장은 김성주 의원이 맡는다고 밝혔다.

이어 윤 위원장은 "1년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 위기에 지쳐가는 마음은 다 같다. 국민 마음에 무거운 책임감 느끼면서 백신 수급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긴급 점검하고 대책이 필요하면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확인된 백신 수급 현황을 국민께 투명하게 공개해 우려보단 신뢰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윤 위원장은 국민이 일상으로 빨리 되돌아갈 수 있도록 자가검사 키트 활용 방안을 강구해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무증상 감염자를 한 명이라도 더 빨리 찾아내고, 일상으로 더 빨리 회복하기 위해 자가검사 키트 도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정부와 함께 자가검사 키트의 조건부 허가를 논의하고 있다"고 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가 자화자찬에 빠져 백신 수급에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해야 할 일은 자화자찬이 아니라 국민의 자발적 희생에 존경을 표하고 백신 수급의 실패를 인정하는 것이 도리"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자화자찬에 빠진 사이 (우리나라의) 백신 접종률은 세계 최하위권이다.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 두 달이 다 돼가는데 접종률은 2.94%고, 151만명 접종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책위의장은 "정부는 올 상반기에 1200만명에게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고, 11월에는 집단면역이 가능하다고 주장하지만 백신수급자체 불투명한 상황에서 어떻게 가능한지는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강 건너 불구경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