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메트로시티 한강’ 사전 인기 몰이로 기대감 고조

정석준 기자입력 : 2021-04-06 15:14
오는 5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업무 11‧12블록에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더 지엘’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층 2개동, 총 832개실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 ‘지엘메트로시티 한강’과 지상 최고 23층, 전용면적 29~60㎡ 오피스텔 ‘더 지엘’, 1층 전체를 아우르는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이 단지는 5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많은 수요자들이 분양 일정이나 가격 등에 문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최근 경기권 사옥 이전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서울과의 접근성과 한강영구조망을 갖춘 입지 가치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단지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지상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형태의 주거시설이 아닌 청약홈을 통해 청약이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 ‘더 지엘’ 때문이다.

앞서 수도권에 공급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형 주거시설들의 경우 지식산업센터 계약자에 한해 먼저 분양 우선권을 주는 등 일반적인 수요자들의 진입 문턱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사진=지엘메트로시티 한강]

반면 ‘더 지엘’은 지식산업센터 분양과는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상품이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용지 11·12블록은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한강 조망을 확보했다. 특히 향후 개발 여건에 따라 조망권이 변하지 않는 영구조망프리미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들어서는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사업 시행을 맡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인천지역본부 고양사업단)가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한강수변공원과의 연계를 위해 ‘리버파크 브릿지’를 건설할 계획이다. 한강과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해주는 이 브릿지는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용지 11·12블록을 기점으로 연결되는 만큼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의 직접 수혜가 기대된다.

한강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한강 조망권을 모든 입주사가 누릴 수 있도록, 1층이 아닌 4층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함한 로비층으로 설계했다. 피트니스센터나 회의실, 어메니티 공간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까지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4층 이상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에서도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층별 한강 뷰 라운지를 제공한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오피스텔, 상업시설까지 뛰어난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에 위치하지만 서울시 마포구와 인접하여 생활권을 서울로 두고 있는 서울 인접 지역이다. 더군다나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 11·12블록의 경우 덕은 도시개발사업지 내에서도 자유로 진·출입이 바로 가능한 대로변, 맨 앞자리에 위치해 덕은지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바로 앞으로 뻗어있는 자유로와 강변북로 이용 시 마포 및 종로 업무지구는 물론 한강을 기준으로 마주하고 있는 마곡업무지구, 여의도뿐 아니라 강남 등의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이 가능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원종~홍대선 개통에 따른 직접 수혜지로 ‘덕은역’(가칭) 개통 시 서울 서부권은 물론 수도권 지하철도 및 경의선 공항철도 등의 환승 효율을 높여주어 철도교통망을 이용한 이동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약 64만㎡ 규모로 총 4800여 세대 지구 내 상주인원 약 12만명에 달하는 자족미디어 시티로 개발 중이다. 특히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인근으로 각종 방송국과 미디어 관련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는 상암DMC가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미디어 관련 업종들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위치한 풍부한 상주인원, 인근의 향동지구, 창릉신도시 개발 등 넘쳐나는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의 오피스텔 ‘더 지엘’과 상업시설도 높은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기업체들을 위한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1·2인가구를 겨냥한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 420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풍부한 배후수요에 대한 수혜도 최대로 누릴 수 있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4층 커뮤니티 공간을 A타워와 B타워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로 연결한다. 또, 4층 옥상정원, A타워, B타워 각각의 옥상정원, A타워의 포켓발코니를 설계해 입주자들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배려하고 입주기업의 CEO 및 VIP게스트 응대와 교류를 위한 VIP라운지까지 설계될 예정이다.

특히, 리버파크 브릿지가 설치되면 한강과 다목적 운동장을 마치 단지 내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인근으로는 난지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등도 위치해 있어, 입주사 직원들의 쾌적한 업무 및 주거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