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관광공사, MZ세대 대상 DMZ 평화관광 알리기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3-29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늘(29일)부터 한 달 동안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치 소비와 신념 표출에 적극적인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DMZ 평화관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DMZ는 세계 유일의 분단 지역인 한반도가 품은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이자, 70년간 사람의 발자취가 닿지 않아 천혜의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있는 한국 고유의 관광자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등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에 접속해 쉽게 가볼 수 없는 DMZ를 가상으로 여행하고, DMZ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김으로써 접경지역 자연생태계 등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게임은 그동안 방문하기 어려웠던 DMZ를 온라인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누구나 쉽게 DMZ를 여행할 수 있도록 만든 콘텐츠다.

해피빈 굿액션에 남긴 평화의 메시지는 '경기도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과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타워'에 조성될 'DMZ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DMZ 포털은 오는 4월 19일 개장한다.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방문객들은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