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일교차 '큰폭'…미세먼지는 보통수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1-03-18 2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목련이 만개한 북촌.[사진=연합뉴스]



내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맑지만 일교차는 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9일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으면서 낮에는 강한 햇빛으로 기온이 오르고 밤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영상 4∼10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1∼20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 등 중서부 지역은 황사와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대기에 잔류하며 오전에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전망이다.

다만 전국에 가끔 구름 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밤부터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모레 전국에 비가 내릴 예정이다.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밤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20일 새벽에는 전라권과 경남 서부에서 비가 오고 오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19일 오후부터 20일까지 동해 남부 해상과 남해 동부 해상, 제주도 해상은 바람이 시속 30∼50㎞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다.

경상권 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하게 유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