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대표들, ​국민의힘 여행업 현장방문단과 만나 지원 약속 받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3-18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시관광협회 제공]

서울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를 비롯해 '여행업 생존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여행사 단체 대표들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를 포함한 국회의원 6명과 만나 무너진 여행업계 실태와 지원대책을 협의했다.

지난 15일 무교동 센터플레이스 빌딩에서 진행된 간담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대표단은 여행업을 비롯해 관광업계의 위기에 부합하는 정부 지원책이 부재한 사실을 확인하고, 업계의 절박한 현실이 반영된 정부 지원책이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지난 1년 동안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하면서 여행업계는 그야말로 매출 정지 상태에 놓여 있음을 잘 알고 있다"고 다독였다.

이어 "폐점을 하고 싶어도 정부 융자나 대출금 상환 문제로 폐업을 할 수 없는 등 삼중고를 겪고 있음을 고려했을 때 여행업을 경영위기 일반업종으로 분류한 정부 추경안의 지원금은 턱없이 부족하다"고 공감하고 "추경 과정과 예결위에서 최대한 반영토록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도 "14일간의 격리, 5인 이상 집합 금지가 적용되는 방역정책으로 여행업계는 사실상 영업할 수 없는 상태임에도 여행업을 경영 위기 업종으로만 분류하여 지원하는 것은 잘못됐다"며 "이번 추경에서 여행업계 생존을 위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록 서울시관광협회 상근부회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관광업계에 종사하는 전국의 200만 종사자가 현재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 막노동 등으로 뿔뿔이 흩어져 있으며 여행업을 필두로 대부분의 관광업종이 와해단계에 놓여 있다"고 호소했다.

박 부회장은 "이번 4차 재난지원의 경우 반드시 집합금지 업종에 준하는 지원과 함께, 관광업계 대부분이 13개월간 매출 정지 상태였지만 앞으로도 1년간 같은 상황이 지속할 것이라는 점에서 "관광산업 재난업종 지정·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여행사 단체 대표들의 여러 요구사항을 경청한 국민의힘 대표단은 △무담보 신용대출 확대 △각종 공과금 감면 △여행업 공유사무실 추가 지원 등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안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간담회에는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달곤 간사, 김예지 위원, 김승수 위원, 이용 위원 등의 국민의힘 대표단과, 박정록 서울시관광협회 상근부회장, 김명섭 서울시관광협회 국내여행업위원장, 정해진 서울시관광협회 국외여행업위원장, 권병관 우리여행협동조합 이사장, 이장한 광화문포럼 회장, 김용동 한국여행업협회 이사, 김봉수 비온디코리아 공용오피스 상주여행사 대표 등의 여행업계 대표단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