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 고양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 오픈
  • 에이스침대, CGV와 '리클라이너' 컬래버
  • 시몬스,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 확장

이케아 고양점 ‘자원순환 허브’. [사진=이케아코리아 제공]


가구업계가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전문숍 개장을 비롯한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영화관 리클라이너 협업 등 다양한 이색마케팅을 펼친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15일 고양점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를 공개했다. ‘자원순환 허브’는 잉카 그룹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국내에서는 고양점에서 시범 운영으로 첫 선을 보인 뒤 2021년 말까지 국내 모든 이케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원순환 허브’는 포장이 훼손되거나 매장 전시에 사용된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던 기존 ‘알뜰코너’를 탈바꿈해 이케아의 지속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새로운 공간이다.

단순히 합리적인 가격의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 곳을 넘어 버려지는 폐기물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활발하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30년까지 기후안심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잉카 그룹은 전세계 30개국에서 운영하는 378개 모든 매장에서 ‘자원순환 허브’를 선보이며 제품 수명 연장과 자원순환에 기여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자원순환 허브’는 이케아 코워커들의 제품 복구 작업 공간을 오픈형으로 공개함으로써 누구나 제품의 조립, 재포장, 분리수거 등 자원순환을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확인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체험∙전시 구역을 통해 이케아와 고객, 지역사회가 제품 수명 연장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 및 협업할 수 있는 워크숍 및 세미나 등 체험 콘텐츠도 진행 예정이다.

이케아 고양점은 ‘자원순환 허브’ 오픈을 기념해 한달 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을 통한 지속가능한 생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및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스트레스리스 시네마 씨네드쉐프 용산아아파크몰점. [사진=에이스침대 제공]


에이스침대는 자사가 독점 수입·유통하는 리클라이너 브랜드 스트레스리스가 CGV의 프리미엄 영화 상영관인 씨네드쉐프와 협업해 ‘스트레스리스 시네마’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트레스리스(Stressless)는 북유럽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브랜드로 올해 50주년을 맞아스트레스리스만의 독보적인 편안한 휴식을 관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CGV와 함께 ‘스트레스리스 시네마’를 기획했다.

스트레스리스 시네마가 있는 CGV 씨네드쉐프는 용산아이파크몰, 압구정, 센텀시티 3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프라이빗 영화 상영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에이스침대와 CGV 양사는 이번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의 ‘스트레스리스 시네마’ 오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북유럽 감성을 담은 오감만족 콘셉트를 전달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명품 리클라이너에서 최상의 편안함을 누리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스트레스리스 시네마’는 3월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오픈 한 뒤 2분기 내 씨네드쉐프 센텀시티점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스트레스리스 시네마에는 전 좌석에 최정상급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트레스리스 리클라이너를 배치해 가장 안락한 자세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트레스리스는 '상상 이상의 편안함'을 콘셉트로 노르웨이 최대 가구 회사 에코르네스에서 1971년 개발한 세계적인 명성의 리클라이너 브랜드다. 

플래그십 스토어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 확장 리뉴얼 오픈. [사진=시몬스 제공]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부산 최대 가구상권인 동구 좌천동에 자사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을 확장 리뉴얼 오픈했다.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은 기존 3층에서 4층 240평 규모로 확장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 가장 많은 혼수 및 입주 고객이 몰리는 좌천동에 들어선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은 물론 인테리어나 홈퍼니싱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여겨진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은 감각적인 시몬스만의 스타일로 각 층을 차별화해, 층별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세련된 블랙 콘셉트의 1층에서는 시몬스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를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의 15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헤리티지 앨리'도 마련됐다.

우드와 스틸 소재가 어우러져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2층에서는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갤러리 부산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매트커버, 비스코 베개, 구스 라이트 이불 등 정품 베딩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