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선 발언대] 윤희숙 “조사대상에게 투기 조사? 변창흠부터 자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3-08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들에게 선전포고 하는 건가…날개죽지 안에 투기세력 배양”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오전 4시12분께 국회 본회의에서 국가정보원법 전부개정 법률안에 대한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8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광명‧시흥 개발지 투기 의혹 조사를 국무총리실 및 국토교통부에 지시한 정부여당을 겨냥, “지금 뭐하자는 거냐, 최소한 짧게 꼬리만 자르고 치우겠다고 국민들에게 선전포고하는 거냐”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처럼 도덕성을 내세운 정권이 있었나, 정권 시작부터 다주택자‧투기꾼 잡겠다며, 세금으로 투기 세력만 아작내면 된다며 선동질만 일삼았다. 진짜 투기세력은 자기들 날개 죽지 안에 잔뜩 배양하고 있었다”며 이렇게 적었다.

윤 의원은 이어 “지난 2일 터진 의혹과 별개로 시흥시 한동의 등기부 등본에서만 LH 직원 10명이 쏟아졌다는 보도가 또 나왔다”며 “시의원과 공무원이 신도시 개발 정보를 이용해 토지와 상가를 매입한 정황이, 가덕도에서는 오거돈 시장 일가가 큰 땅덩어리를 사놨다고 한다”고 했다.

윤 의원은 “제일 기가 막힌 것은 정권의 반응이다”며 “장관(변창흠)이라는 이는 진상파악을 시작도 하기 전에 ‘개발이 안될 줄 알고 샀는데 갑자기 신도시로 지정된 것’이라며 의혹을 부인하기부터 했고, 정권은 아예 조사 자체를 의혹의 본산인 국토부가 주도하는 정부조사단에 맡겼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시의원에, 시장에, 공공기관 직원들까지, 개발 정보에 접근가능한 이 중 말단의 부패가 굴비 두름처럼 줄줄이 딸려 나오는데, 대충 아랫단 공무원과 배우자 이름만 들추는 척하고 면피하겠다는 건가”라고 물었다.

이어 “기강이 이 정도로 부패했다면, 정보에 접근가능한 고위직은 가만 있었겠나? 전 총리부터 지금 총리, 공무원, 여당 정치인과 당직자, ‘직보다 부동산’을 주구장창 외쳤던 전‧현직 청와대 직원들까지 모두 수사대상”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수사대상에게 수사를 맡긴다니, 그게 자칭 개혁 세력이 할 짓이냐”며 “긴말 않겠다. 국토부 장관부터 자른 후 검찰 수사하게 하라”고 했다. 이어 “변장관은 LH 사장으로서의 관리책임을 축소하기 위해 조사를 방해할 게 확실한 인물”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국토부와 LH 직무감찰은 감사원에 일임하고 무엇보다, 노태우‧노무현 정권의 신도시 수사 때처럼 검찰에 수사를 맡겨야 진상파악의 의지를 조금이라도 인정받을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