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시그니처 와인 'mmm!(음!)' 터졌다···"1분에 2병씩 팔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3-08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만병 40일 만에 '완판'

  • 5년간 1위 '디아블로 까베르네 소비뇽'도 제쳐

  • CU, 전국 3000여 점포 '주류특화점포' 탈바꿈

모델이 CU 매장에서 '레드와인, 음'을 둘러보고 있다.[사진=BGF리테일 제공]


CU가 지난 1월 말 선보인 ‘음!레드와인’이 1분에 2병씩 팔리며 출시 약 40일 만에 11만병 완판을 기록했다.

CU는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와인 홈술족을 겨냥해 와인 입문자도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인 ‘mmm!(음!)’을 론칭했다. 첫 상품으로 데일리 와인 콘셉트의 ‘음!레드와인(6900원)’을 선보였다.

8일 CU에 따르면 해당 와인은 한 해 800만 병 이상의 와인을 영국, 미국, 캐나다 등 47개국에 수출하는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갈레가스(Bodegas Gallegas)’ 제품이다.

음!레드와인은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수천 병이 꾸준히 판매되며 CU에서 판매되는 역대 와인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 호조에 힘입어 음!레드와인은 5년 연속 CU 와인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디아블로 까베르네 소비뇽을 제치며 와인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CU는 예상보다 빠른 음!레드와인의 판매 속도에 맞춰 급히 와이너리와 추가 협의를 진행해 추가 물량을 계획보다 앞당겨 들여오기로 했다. 이달 10일 점포에 입고되는 물량은 약 8만 병이며 오는 4월에도 30만 병이 추가로 들어올 계획이다.

음!레드와인은 온라인에서도 화제다.

온라인 와인 커뮤니티에서는 가성비 높은 와인으로 입소문 나며 시음 후기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며 ‘포켓CU’ 내 주류 예약 서비스인 ‘CU 와인샵’에서 지난달 5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 ‘음!레드와인 6입 세트’는 3일 만에 판매가 종료됐다.

이러한 인기에 지난 한 달간 CU의 전체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보다 무려 168.8%나 올랐다. 이는 지난해 CU 와인 매출신장률인 68.1% 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처럼 와인이 대중적인 주종으로 자리잡자 CU는 이달부터 전국 3000여 점포를 주류 특화 매장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다양한 취향을 가진 와인 애호가들을 사로잡는다.

CU 주류 특화 매장에서는 기존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는 와인 50여 종을 비롯해 신규 와인 80여 종과 양주 2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고문진 MD는 “테이블 와인을 즐기는 와인 홈술족을 중심으로 mmm! 와인이 호평을 얻으면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여러 와이너리와 접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류 특화 매장을 통해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