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의료로봇 시장 진출한다...재활·수술로봇 개발 정조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2-24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두산로보틱스가 의료로봇 시장에 진출한다. 두산로보틱스는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향후 사람을 대신해 재활, 수술 등을 수행하는 로봇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두산로보틱스는 24일 연세의료원과 의료로봇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산로보틱스는 연세의료원에서 연구 중인 의료기술을 로봇에 적용하기 위한 가능성 검토와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이에 대한 의학적 자문과 임상시험은 연세의료원에서 수행한다.

양사는 기술개발 외에도 △상호 협력체계 및 조직 구축 △로봇 솔루션 도입 분야의 우선순위 선정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응용 △세미나 등을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

최동휘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한국 의료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수술용 로봇 등 의료 애플리케이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세의료원과 한국형 로봇의료시스템을 개발해 국내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국내 의료로봇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두산로보틱스 최동휘 대표(왼쪽)와 연세의료원 윤동섭 원장이 '의료로봇 연구개발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두산로보틱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