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시행…296대 선착순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1-02-22 2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 또는 친환경 운전실적을 평가해 특전(인센티브)을 제공하는 '2021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는 가정·상가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운전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부터 정식 시행했다.
 
올해는 오는 25일부터 울산시 등록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참여 차량 296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비사업용 승용․승합차(12승 이하) 휘발유, 경유, LPG 차량이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를 통해 25일 오전 9시부터 참여 신청할 수 있다.

1가구(주소 기준)당 1대, 차량 소유주 명의로 신청해야 하며, 모집기간에 촬영한 사진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감축 실적은 참여자가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참여 시점 및 종료시점의 차량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자동차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로 전송하면, 과거 주행거리와 비교해 산정하게 된다.

울산시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30대가 참여해 주행거리를 감축한 155대에 대해 모두 1190만 원을 지급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동차 운전자가 주행거리를 감축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에 이바지하고 시민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