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카메라 Z 7II·Z 6II, 동영상 편집 더 쉬워진다

석유선 기자입력 : 2021-02-19 17:22
25일부터 전용 1.10 버전 펌웨어 무료 다운로드 가능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Z 6II가 한층 더 선명한 화면과 정교한 영상 편집을 지원한다.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니콘이미징코리아)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Z 6II 전용 1.10 버전 펌웨어를 오는 25일 공개한다.

이번 펌웨어는 동영상 촬영 및 눈 인식 AF(자동초점) 기능 강화, RAW 영상 파일의 저장 옵션 확대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펌웨어를 Z 6II에 적용하면 4K UHD(3840×2160) 해상도로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Z 7II와 Z 6II에서 눈 인식 AF의 검출 성능이 향상돼, 이전보다 얼굴이 더 작은 피사체의 눈도 포착 가능하다.
 

니콘 Z 6II에 블랙매직 디자인 외부 레코더를 장착한 모습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또한 두 제품 모두 RAW 동영상 파일의 기록 방식이 추가된다. RAW 영상 파일은 풍부한 정보를 활용해 자유로운 후보정 작업을 할  수 있어, 더욱 전문적인 영상 제작에 유용하다.

기존에는 아토모스의 닌자 V를 사용한 프로레스(ProRes) RAW 동영상만을 출력 지원했다면 이번 펌웨어로 업데이트 시 추후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의 외부 레코더를 이용한 RAW 동영상 출력이 가능해져 블랙매직 RAW 영상 파일도 저장할 수 있다.

블랙매직 디자인은 향후 비디오 어시스트 12G 모델에서 블랙매직 RAW를 기록할 수 있는 대응 기종으로 Z 7II와 Z 6II를 추가하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새로운 펌웨어는 애플의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에서의 영상 편집 기능 활용 폭을 확장해준다. 아토모스(Atomos)의 외장 레코더인 닌자 V(Ninja V)로 기록한 프로레스 RAW 동영상을 편집할 때 파이널컷 프로 10.4.9 이상 버전에 추가된 ISO 설정 및 색온도 조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펌웨어는 니콘 온라인 다로드 센터를 통해 25일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 역시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