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기 페이히어 대표 “POS 없는 깔끔한 카운터 풍경…앱 하나면 돼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2-08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사진 = 페이히어]

“소상공인의 장사가 더 편리해지고,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는 7일 아주경제와 만나 “페이히어의 판매정보관리 시스템(POS)은 복잡한 이용 절차를 간소화하고 장비 구매비, 월 관리비 등을 없애 소상공인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고 밝혔다.

페이히어는 ‘페이히어POS’를 서비스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페이히어POS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패드, 휴대전화에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다. 기존 PC형 POS와 달리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다. 가입비와 월 회비, 약정 없이 기본 POS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그동안 소상공인은 POS가 제공하는 카드 결제 시스템 외에도 가게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앱 등 여러 소프트웨어를 비용을 들이며 사용해야 했다.

페이히어POS는 블루투스 카드 리더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유선 연결 없이 자유롭게 주문 접수·결제가 가능하다. 업종에 상관없이 △상품 카테고리 관리 △테이블 주문관리 △할인·옵션 적용 △주문서 출력과 관리를 할 수 있다. 계산할 때는 외부 앱이나 결제사를 거치지 않고 카드사에 직접 연결해 추가 수수료가 없다. 현금영수증과 할인, 상품별 결제, 과세·비과세 결제 등 기본적인 기능도 포함돼 있다.

 

[사진 = 페이히어]


매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실시간으로 동기화돼 여러 단말기를 통해 주문을 접수할 수도 있다. 가게 밖에서도 다른 기기로 원하는 기간의 매출 데이터를 열람하고, 태블릿이 아니더라도 휴대전화를 통한 실시간 조회 기능도 지원한다.

박 대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떤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데이터 이동이 자유롭다”며 “결제 리더기를 직접 연동해 빠른 속도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복잡한 POS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모바일에서 찾는다. 그는 누구나 자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POS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히어POS를 시작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한 온라인 페이 시스템 연동, 배달 서비스 관리, 매출 분석 파편화 등을 풀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배달대행 서비스 연동,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 예약 주문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지난해 11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후 카드 가맹점 가입을 비대면으로 중개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사진 = 페이히어]


페이히어POS는 카운터 풍경도 바꿔놨다. 박 대표는 페이히어를 ‘카운터 풍경을 바꾸는 핀테크 기업’이라고 소개한다. 가벼운 모바일 디바이스와 무선 카드 리더기를 지원해 카운터의 구성을 심플하게 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페이히어 가맹점 중에는 요즘 트렌드인 ‘인스타 감성’에 맞춰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소비자의 공간·경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려는 분들이 많다”며 “페이히어POS를 사용한 많은 소상공인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을 크게 만족한다”고 했다.

박 대표는 “처음 창업을 결심했을 때는 ‘창업’ 자체에만 관심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떻게 여러 문제를 해결해 세상에 이로운 변화를 줄 수 있을지를 생각한다”며 “페이히어를 이용하는 가맹점주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불편한 점들을 꼭 해결해 드리겠다는 약속, 회사를 성장시키며 얻는 성과는 꼭 공유하겠다는 내부 구성원과의 약속, 가능성을 믿고 투자해준 투자사에 대한 약속을 지키면서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