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사업 시동...신용·자동차관리 서비스 출시

서대웅 기자입력 : 2021-02-02 09:50
'KB마이머니' 앱에서 사용 가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자산·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이란 신용정보 주체인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관리·통제하며 자산관리 서비스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을 말한다.

신용관리서비스는 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성별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평가기준 등 항목 확인도 가능하다. 또 소득추정모델을 바탕으로 소득 위치 및 연령 기준별 권장 소비액 등 개인의 신용구매력을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자동차관리서비스는 KB캐피탈의 시세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상세한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내 차 유지비용을 주유비와 기타로 분류하여 파악할 수 있고, 은행 매직카대출 상품소개와 가입신청 화면도 연계한다.

국민은행은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KB스타뱅킹, 리브 등의 국민은행 메인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은행은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은행만의 자산관리 인사이트로 분석해 다양한 개인화 맞춤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고객의 고민을 덜어주고 목표달성까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데이터사업자로서 핀테크와 협업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데이터 조합으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