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대 규모 '더현대 서울', 2월 26일 여의도에 문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1-01-28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백화점 틀 깬 미래·혁신형 백화점

  • 쇼핑 동선 넓히고 실내 공원 등 조성

현대백화점이 다음 달 26일 서울 여의도에 '더현대 서울(The Hyundai Seoul)'의 문을 연다.

2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더현대서울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서울지역 최대 규모로 개점한다. 지하 7층~지상 8층 규모로, 영업면적만 8만9100㎡(2만7000평)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국내 백화점 중 최단 기간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한 수도권 최대 백화점인 현대백화점 판교점(9만2416㎡, 2만8005평)에 버금가는 규모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서울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영업면적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의 50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한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더현대 서울'을 대한민국 서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 키울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시에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쇼핑 경험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미래 백화점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현대 서울은 '대한민국에 없는 새로운 형태의 백화점'을 지향한다. 때문에 1985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오픈 때부터 사용해왔던 '백화점'이라는 단어를 점포명에서 지웠다. 백화점이란 한정된 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려는 의지를 담았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여의도'의 강점을 십분 활용하겠다는 의미로 점포명에 '서울'을 넣기도 했다.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다. 

지하 1층에 선보이는 식품관 이름도 '테이스티 서울'로 지었다. 현대백화점 측은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 먹거리는 물론, 트렌디한 해외 유명 F&B(식음료)가 총망라된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관을 구성해 '테이스티 서울'을 홍콩의 침사추이, 프랑스의 샹젤리제 등 글로벌 맛집 거리에 버금가는 ‘글로벌 식(食)문화 공간’으로 육성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공간을 오감(五感)을 충족시키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디자인과 공간 기획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디자인 전문회사 9곳과 손 잡았다. 캐나다 인테리어 전문 회사 '버디필렉(BURDIFILEK)', 세계적 설계 디자인 그룹 '칼리슨 알티케이엘(Callison RTKL)' 등이 대표적이다.

지상 1층~5층은 매장 형태가 타원형의 순환동선 구조로, 마치 대형 크루즈(Cruise)를 연상시킨다. 고객들이 매장을 걷는 동선 너비도 최대 8m로 넓혔다. 유모차 8대가 동시에 움직일 수 있는 크기로, 다른 백화점 점포들에 비해 2~3배 가량 넓다. 또한, 천장부터 1층까지 건물 전체를 오픈시키는 건축 기법을 활용, 전층에서 자연 채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장 곳곳에는 의류 매장 170개를 입점시킬 수 있는 크기의 조경공간(1만1240㎡·3400평)을 뒀다. 1층에는 12m 높이의 인공 폭포 '워터폴 가든'을 설치했다. 5층에는 3300㎡(1000평) 규모, 아파트 6층 높이의 층고로 이뤄진 실내 녹색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를 구성했다. '도심 속 숲'을 모티브로 여의도공원을 70분의 1크기로 축소했다. 자연의 숲을 그대로 옮겨 놓기 위해 천연 잔디에 30여 그루의 나무와 다양한 꽃들을 심었다.

사운즈 포레스트를 중심으로 5,6층에는 예술 작품 전시와 문화 공연이 가능한 알트원(ALT.1),  유명 셰프나 청담동의 체형관리 전문가 등을 초빙한 문화센터 'CH 1985(Culture House 1985)', 백화점 업계 최초로 리테일 테크를 활용한 '무인 매장' 등 차별화 콘텐츠를 배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서울지역 현대백화점 의류 매장 한 곳당 연매출이 평균 10억원 가량인 것을 감안하면, 고객 힐링 공간에 매장을 만들 경우 연간 1700억원의 매출이 나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순환동선 구조로 매장을 구성하고 내부 기둥도 없애 고객들에게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