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코로나19로 변화된 여행트렌드 반영 국내관광 활성화 마케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1-01-26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규모·가족단위 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온라인 홍보콘텐츠 강화

강원도는 관광패러다임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강원도관광재단을 통해 본격 사업 추진한다.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내여행의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그에 따른 상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26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 소규모, 가족단위, 비대면 안심관광 위주로 변화하면서 지난해 10월 설립된 도·시군 통합관광전담기구 강원도관광재단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추진하고 있다.

위드코로나 맞춤형 관광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MICE, 크루즈, 웰니스 등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소규모, 가족단위 관광수요를 위해 오는 4월부터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연계해 DMZ 평화지역 및 폐광지역 관광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도내 시군 및 국민 추천을 통해 비대면 안심 관광지 및 숨은 관광명소를 발굴해 집중 홍보하는 한편 코스상품을 개발해 여행플랫폼과 연계한다.

또한, 온라인 콘텐츠 소비 가속화에 발 맞춰 18개 시군별 관광홍보 콘텐츠 전담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관광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채널과 여행플랫폼 등을 통해 노출함으로써 랜선을 통해 강원도만의 매력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와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평화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시티투어 상품과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화상품으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