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파드 감독 경질 카드 꺼낸 첼시…후임 사령탑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1-01-26 0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가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경질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가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경질했다. 첼시는 램파드 감독이 부진을 거듭하자 결국 경질 카드를 뽑아 든 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25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램파드 감독을 경질한다고 밝혔다. 이미 이날 오전부터 램파드 감독 경질은 기정사실로 되는 분위기였다.

로만 아브라모비치 첼시 구단주는 공식 입장문에서 램파드 감독과의 관계를 언급하며 "구단을 위해 너무나도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결과와 경기력은 구단의 기대와는 맞지 않았다. 확실한 발전도 없이 중위권에 머물러 있었다"며 "지금은 올 시즌 팀의 발전과 성적 향상을 위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램파드 감독을 경질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도 "램파드 감독이 구단을 위해 이룬 업적에 감사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램파드 감독 후임으로는 토마스 투헬 전 파리 생제르맹(PSG) 감독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해외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첼시가 투헬 감독과 2개월 전부터 소통해왔다고 전했다.

독일 매체 빌트도 지난달 28일 첼시가 투헬 전 감독에게 관심을 보인다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