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위해' 유인석이 부른 폭력 조직원 누구...또 YG·정마담과 밀접한 관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1-1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배우 박현별의 남편이자 '버닝썬' 관련자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승리와 함께 특수폭행교사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이와 함께 유인석 전 대표가 동원한 폭력 조직원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일 승리의 성매매 알선, 횡령, 특경법 위반 등 혐의 관련 7차 공판에서 검사는 승리와 유인석이 공모한 후 피해자들을 위협했다며 두 사람을 교사 공동정범으로 기소했다. 

사건은 지난 2015년 12월 30일 서울의 한 포장마차에서 일어났다. 승리와 손님 A씨가 시비가 붙었고, 이를 알게 된 유인석이 폭력 조직원 B씨를 동원해 A씨와 A씨 일행에게 위협을 가했다. 

디스패치는 A씨는 다른 연예 기획사 직원이며, B씨는 YG와 정마담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인물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 당시 포차 밀실에서 승리가 있던 방에 A씨가 실수로 들어갔고, 승리를 알아본 A씨가 아는 척을 하자 시비가 붙었다. 이후 승리는 유인석이 있는 단톡방에 이를 알렸고, 유인석은 A씨와 일행을 뒷골목으로 데려가 욕설을 하고 휴대폰을 빼앗는 등 강압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변호인은 혐의에 대한 공소사실을 부인한 후 "자세한 기록을 열람한 후 의견서를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승리는 원정도박, 상습도박 및 외국환거래법 위반,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 성매매알선, 무허가 유흥주점 운영, 업무상 횡령 등 총 9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클럽 버닝썬 핵심 인물로 지목돼 불구속 기소된 상태로 지난해 3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사재판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