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CES 2021 참가...“DICOM 파일 라벨링 모델 소개”

신보훈 기자입력 : 2021-01-07 10:21

[AI 데이터 라벨링 협업 플랫폼 '에이모 엔터프라이즈'.(사진=에이모)]



인공지능(AI) 학습데이터 가공 플랫폼 전문 기업 에이모(AIMMO)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1’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CES는 매년 1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박람회로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에이모는 지난해에도 CES에 참가해 현장에서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분야의 학습 데이터 가공 기술을 선보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이미지 텍스트 인식(STR; Scene text recognition), 드론 객체 감지, 3D 인체 동작 인식 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 DICOM 파일 라벨링 모델 등 보다 다양한 분야의 학습 데이터 가공 사례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에이모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웹 기반 AI 학습 데이터 라벨링 협업 플랫폼 ‘에이모 엔터프라이즈(AIMMO Enterprise)’를 함께 선보인다. 에이모 엔터프라이즈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인공지능이 먼저 학습데이터를 가공해 주는 AI-어시스트(AI-Assist)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에이모 담당자는 “올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으로 에이모의 기술력과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뉴노멀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들이 한자리에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CES에서 에이모는 AI 학습 데이터 가공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