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 한 번에 현금화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1-01-0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앞으로 여러 카드사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 여신금융협회, 금융결제원은 5일 오전 11시부터 여신협회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 또는 금결원 어카운트인포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통합조회해 간편하게 지정 계좌로 이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그동안 다양한 카드에 적립돼 있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복잡한 인증절차를 일일이 거쳐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금융위는 여신금융협회·금융결제원·카드업권과 함께 모바일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지정한 계좌로 이체·출금 가능한 서비스를 추진해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금융소비자는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 입금받을 수 있다.

대상 카드사는 8개(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 전업 카드사와 3개(농협, 씨티, 우체국) 겸영 카드사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개인회원은 모두 이용 가능하며,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에 대해 1포인트(=1원)부터 출금·이체할 수 있다.

입금 요청한 카드 포인트는 원칙적으로 신청 즉시 계좌입금 처리된다.

금융위 관계자는 “거래 편의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잊고 있던 자투리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해 소비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금융위는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 서비스도 도입했다. 그동안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납부)를 일일이 해지하고 새로 신청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다. 현재는 통신요금 변경·해지만 가능하며, 금융위는 내년 말까지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보험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