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0-12-18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원스쿨]


종합 외국어 교육 기업 시원스쿨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의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시원스쿨은 일과 가정 생활의 조화를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을 운영한 점을 인정받았다.

대표적으로는 매주 수요일에는 5시에 퇴근해 가족과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는 패밀리데이, 결혼기념일 및 가족의 생일에 1시간 조기퇴근이 주어지는 해피애니버서리데이 등이다.

결혼기념일, 임신 및 출산, 자녀의 초·중·고·대학교 입학 시에는 선물을 지급해 중요한 기념일을 함께 축하하며 직원 본인의 생일에는 꽃다발과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쿠키를 선물한다.

또 올해 9월 기준 전체 임직원의 주 평균 근무시간은 36시간29분으로,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주 52시간 근무제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연차 휴가 사용률은 94%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근로자 휴가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상용근로자의 연차휴가 소진율은 72.4%다.

경영지원본부 최규봉 이사는 “전 직원 평균 연령이 32세로 근무 중 결혼을 하거나 임신·출산을 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친화 제도 마련과 운영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직원이 행복하면 자연스럽게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이라는 경영진의 뜻에 따라 임직원의 가족친화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복지 제도를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