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등록 “진짜 부산시대 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2-08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발전 위해 승풍파랑 기세로 나아가겠다”

이진복 전 국민의힘 의원이 8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이진복 예비후보 측]


이진복 전 국민의힘 의원이 8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부산을 싹 다 바꾸어 ‘진짜 부산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첫 일정으로 청년기업인 등 지인 30여명과 함께 부산시 동구 초량동 중앙공원에 소재한 충혼탑을 찾아 참배했다. 이 예비후보는 “위기에 놓인 부산이 희망을 되찾고, 부산시민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호국연령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부산발전을 위해 승풍파랑(乘風破浪)의 기세로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후 부산공동어시장을 방문해 제1호 공약으로 내세운 ‘스마트 신시티(SEA;TY)’ 조성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공동어시장 관계자들은 부산 남항 일대 바다의 바닥 수심이 너무 낮아 배가 다니기에 어려울 정도라며 바닥 준설도 병행해달라 건의했다. 이 후보는 “부산이 해양수도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서라도 공동어시장 관계자의 건의를 반드시 해결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스마트 신씨티가 조성되면 남항이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해 부산미래 백년 먹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태풍 시 선박 피항이 가능해 어업종사자 여러분들의 숙원사업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공동어시장을 둘러보고 상인들의 에로사항도 청취한 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해결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