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내년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 '상향'" [IBK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0-11-24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IBK투자증권은 24일 현대건설기계에 대해 내년 수익성 개선과 현대중공업지주의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성공 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는 점 등을 배경으로 목표 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의 2분기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한 이후 3분기에 감소폭을 일부 만회한 것으로 평가했다. 현대건설기계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감소한 6241억원을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주요 시장 수요 및 판매 회복으로 약보합세를 기록했는데 산업차량은 선진 시장 불확실성으로 18.8% 감소했지만 매출 비중이 높은 건설기계는 주요 시장 수요 회복 및 인프라 투자 활성화에 따라 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30.4% 감소한 263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이 연구원은 "제품 믹스 약화 및 비용 증가로 감소폭이 비교적 컸다"며 "중국, 인도, 국내 시장 회복으로 매출이 성장했으나 시장 경쟁이 심화됐고 선진국은 코로나19 진정세가 더디고 대선 등 불확실성 등의 영향이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의 수익성이 내년에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매출은 2조5980억원으로 올해보다 3.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38.8%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매출은 2분기에 큰 폭으로 감소한 이후 3분기에 중국, 인도, 국내 시장 회복으로 약보합세까지 올라왔다"며 "경쟁 심화로 믹스가 약화됐지만 내년에는 기저효과 및 판매 회복, 신모델 투입 등으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 모기업인 현대중공업지주의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성공 시 예상되는 시너지 효과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현대중공업지주는 KDB인베스트먼트와 컨소시엄 형태로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위한 예비 입찰에 참여한 상태다.

이 연구원은 "최종 인수 시 판매망 공유, 엔진 내재화, 구매 및 연구개발비 절감 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주가에 긍정적인 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