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시험 하루 앞두고 노량진 학원가서 32명 이상 확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11-20 1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등 임용고시 시험을 하루 앞두고 20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의 한 대형 임용고시 학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가운데 이날 오후 동작구보건소에서 학원생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선별진료소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중등교사 임용시험(이하 임용시험)을 하루 앞두고 서울 노량진 고시학원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규모로 발생했다. 다만 21일로 예정된 임용시험은 그대로 진행된다.

20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이하 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노량진 임용시험 학원 관련 확진자는 총 32명이다.

노량진 임용단기 학원 수강생 2명이 지난 18~1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다른 수강생과 직원 등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다.

추가 확진자들은 전날부터 구청이 학원 관련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벌이는 과정에서 양성으로 판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검사 대상자 중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이들도 있어 확진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수년 간 준비해온 시험을 볼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접촉자들도 검사를 꺼리는 분위기여서다. 당국은 현재 214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하고 있다.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 등은 고사장 방역을 강화하되 시험은 그대로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지만 자가격리자의 경우 별도로 마련한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