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대한민국] 로지스팟, 물류 프로세스 디지털화로 운송 혁신

오수연 기자입력 : 2020-11-17 14:29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 수상

로지스팟(주)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을 수상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로지스팟은 17일 열린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로지스팟은 2016년 설립해 퍼시스, LS엠트론, 풀무원, 넥센타이어, 한샘 등 대기업을 포함 500여 기업의 물류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했다. 운송사 인수합병과 상생 전략을 통해 영세 운송사로 이뤄진 화물운송 시장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있다.

로지스팟은 통합운송 서비스와 통합운송관리 솔루션, 두 가지 서비스를 제조·유통 기업 고객에 제공해 내륙 운송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육로 운송 시장 규모는 약 33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산정된다. 이 중 80%는 기업 간 운송을 지칭하는 미들마일 시장이다. 그러나 영세 업체가 대다수여서 비효율적인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로지스팟은 디지털운송플랫폼 기반의 '통합운송서비스'를 제공해 운송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과도한 서류 업무를 대폭 간소화했다. IT 기술을 도입한 전담 운영팀도 꾸렸다. 기업 맞춤형 '통합관리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효율화했다.

아울러 화물 차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원을 창출하고, 기존 운송사와 경쟁 관계가 아닌 상생 관계를 구축했다. 인수합병을 통해 파편화된 시장을 통합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로지스팟 박재용 공동대표[로지스팟]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