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개편방안 내일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10-31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일 중대본 회의서 최종 결정

핼러윈데이를 하루 앞둔 30일 오후 광주 북구 용봉동 유흥가 일대에서 용봉동 행정복지센터, 패션의거리 상인회, 상가협의회 측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방안을 다음 달 1일 발표한다.

31일 중앙사고수습본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3단계로 나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기준과 그에 따른 방역 조처를 조정한 개편안을 내달 1일 오후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9개월여가 지난 만큼 정부는 그간의 방역 경험 및 확진자 수 추이, 의료체계 대응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거리두기 단계를 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23일 개최된 생활방역위원회 회의에서 "전국적으로 일원화된 대응보다는 권역별로 세분화하고, 지역 상황에 맞는 대응을 준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부는 관련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과 추가 협의를 진행, 내달 1일 열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최종 개편안을 보고한 후 브리핑을 진행, 이를 발표할 계획이다.

윤태호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거리두기의 기준은 그간 확충된 방역과 의료역량을 고려해 현실화하고 전국적인 조치보다는 권역별로 강화된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전날 0시 이후 127명 늘어난 2만6511명이다.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 28일부터 4일째 100명 이상으로 발생하고 있다. 신규 확진자 중 국내발생 확진자는 96명, 해외유입 확진자는 31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