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선봬... 6개 고성능 스피커 탑재

정명섭 기자입력 : 2020-10-26 09:45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26일 출시했다

미니 헥사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디바이스다.

미니 헥사는 육각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미니 등 전작 대비 콤팩트한 디자인과 크기를 갖춰 집안 어디든 거치할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또한 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집약, 기존 제품보다 음성 인식 정확도와 연결 속도, 안정성도 높였다. 6개의 고성능 마이크를 통한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음성 인식률을 높였다.

미니 헥사를 활용하면 카카오 i가 제공하는 메시지 전송, 음악감상, 알람, 생활 정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콤팩트한 디자인, 고도화한 음성 인식 성능, 퀵버튼 등을 추가해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며 “생활 정보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모두 제공하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 헥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