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별세] 노영민 靑비서실장·이재현 CJ그룹 회장 조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10-25 1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5일 별세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에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해 이재현 CJ그룹 회장 등이 찾아 조문을 했다.

삼성은 이날 오후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빈소를 마련했다. 이 회장의 빈소는 이곳 장례식장 지하 2층에 있는 17(562㎡)·19(213.6㎡)·20(213.6㎡)호 세 개의 방을 합쳐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이 부회장은 오후 4시57분께 아들·딸과 함께 빈소에 도착했다. 그는 현대차의 팰리세이드를 직접 운전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한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도착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 회장의 형인 고 이맹희 전 제일비료 회장의 장남인 이재현 CJ그룹 회장도 부인 김희재 여사와 자녀 이경후 CJ ENM 상무,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 내외와 함께 조문을 마쳤다.

이재현 회장은 CJ 관계자를 통해 "국가 경제에 큰 업적을 남기신 위대한 분"이라며 "가족을 무척 사랑했고, 자랑스러운 작은 아버지"라고 말했다.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과 정몽규 HDC 회장도 빈소를 찾았다. 정몽윤 회장은 “(이 회장은) 우리나라 재계의 큰 거목이셨다”고 말했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오후 7시 25분 빈소를 찾았다. 그는 짧게 조문을 마치고 나가며 “유족들에게 말씀을 전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 이 회장의 발인은 오는 28일이다. 고인은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내 선영에 안장될 것으로 보인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25일 고 이건희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도착했다. [사진=장은영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