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3분기 깜짝실적 전망에 목표가↑" [한화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10-13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투자증권은 13일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올해 3분기 영업실적이 당초 추정치를 웃돌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8000원에서 4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3분기 매출 1조679억원과 영업이익 448억원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저마다 8.6%, 34.1% 늘어난 수준이다. 종전 전망치보다는 각각 6.2%, 28.4%씩 많다.

남성현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이 무색할 만큼 큰 이익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며 "1등급 효율 가전 환급 효과가 일부 반영됐고 해외소비 제한에 따라 내구제 제품 구매로 소비가 전환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는 "지난 7월과 8월 가전부문 산업 성장률이 각각 12.5%, 35.0%를 기록했는데 소비경기 부진과 가전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현상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특히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부분은 TV와 냉장고, 세탁기 같은 대형가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부분은 롯데하이마트에 유리하다"며 "설치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판매단가(ASP)가 높아 외형성장을 이끌 수 있으며, 회사의 강점인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더욱 그렇다"고 덧붙였다.

남 연구원은 "롯데하이마트는 부진한 환경에도 안정적인 외형 성장과 비용절감 노력으로 가파른 실적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전방산업 성장도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시각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