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증시] "美대선 등 불확실성·유동성 우려도" 실적주 담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중국본부 팀장
입력 2020-10-07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中증권사 국경절 연휴 이후 전망 "요동속 하락…반등기회 모색할듯"

  • "불확실성 속 믿을 건 실적뿐" 中경기 회복세에 따른 실적개선 주목

  • "싼이중공업, 진디그룹, 우량예" 증권사별 주요 추천종목 정리

중국증시 전망.

국경절 연휴 이후 중국 증시 향방을 둘러싸고 중국 주요 증권사들은 신중한 투자를 조언했다. 특히 코로나19, 미국 대선 등으로 불확실성이 만연한 가운데 믿을 건 중국 경기 회복세에 따른 기업 실적 개선 밖에 없다고 입을 모았다. 중국 경제매체 차이롄서(財聯社)가 보도한 주요 증권사의 증시 전망을 요약 정리했다. 

4분기 중국 증시엔 불확실성이 여전하다고 증권사들은 내다봤다. 유럽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 회복 지연, 미국 대선, 미·중 갈등이 투자심리를 짓누르고 있다는 것. 광다증권은 "불확실성 속 중국 증시도 강세장을 이어가기 힘들 것"으로 전망했다. 

유동성 전망도 어둡다. 코로나19 경제 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돈 풀기에 나섰던 인민은행이 차츰 통화정책을 정상화하면서다.

9월 들어 외국인 자금 유출 흐름이 뚜렷이 나타나고, 기관들이 매집했던 우량주들이 조정을 겪은 이유다. 타이핑양 증권은 "이는 유동성이 악화할 것이란 비관적 전망이 증시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10월 중국 1위 식용유업체 진룽위(金龍魚)와 알리바바 금융회사 앤트그룹이 각각 중국증시 창업판과 커촹반에 상장할 계획이다. 순차이증권은 "시중 자금이 기업공개(IPO)로 쏠리면서 시중 유동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물론 시장에 악재만 있는 건 아니다. 중국내 코로나19 진정세에 따른 내수 경기 회복세, 위안화 강세 속에서 중국 증시가 바닥을 찍고 반등을 모색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중신건설증권은 "중국 증시가 조정장을 끝내고 등락을 반복하며 단계적으로 상승하는 과정에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 향후 경기 회복세가 증시 흐름을 전반적으로 주도할 것라고 내다봤다.

타이핑양증권도 단기적으로 증시에서 자금이 빠져나갔지만 위안화 강세로 다시 외국인 자금 유입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그동안 조정장이 이어지면서 고평가 된 주가 거품도 어느 정도 빠졌다며 매수 기회를 모색할 것을 조언했다. 

특히 경기 회복이 기업 실적 상승세를 견인할 것이라며 3분기 어닝시즌(실적 발표기간)에 주목하라고 증권사들은 조언했다.

카이위안 증권은 "현재 중국 증시 호재 대부분은 경기 회복세에 따른 기업 실적 개선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며 실적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톈펑증권도 3분기 기업 실적이 증시 향방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방산, 신에너지차, 태양광에너지, 소비전자 업종에서 매수 기회를 모색하라고 했다.
 

각 증권사별 10월 추천종목 정리[자료=차이롄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