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언택트 솔루션...에스원 “재택근무 근태 데이터 확인”

신보훈 기자입력 : 2020-09-23 16:20

[재택근무 맞춤 클라우드 솔루션.(사진=에스원)]



에스원은 비대면 시장 공략을 위해 기업 고객용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를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확대하면서 시간과 장소 구별없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는 온라인에 구축된 일종의 가상 PC로 실제 PC와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에서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 단점을 보완했다.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근태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자가 재택근무 중에도 근태관리를 할 수 있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PC 고장 또는 바이러스로 인한 데이터 유실 위험이 없어 안정적으로 근태 데이터를 관리한다.

부서별 관리자는 최대 5인까지 추가 비용 없이 설정 가능하다.

주 52시간 근무제 관리도 가능하다. '근무 현황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초과 근무가 예상되는 직원에게는 자동으로 이메일과 SMS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한다.

에스원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는 보안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AI,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언택트 솔루션을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