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세종사이버대 학사행정에 클라우드 지원... 사이버대 최초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9-20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추진하는 ‘SJCU 교육혁신인프라 조성을 위한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원격교육시스템을 포함한 학사행정시스템 등 전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관하는 것은 사이버 대학으로는 최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이번 전체학사행정 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하면서, 수요에 따라 탄력적인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 환경을 확보함과 동시에 비용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전체 인프라에 대한 관리도 웹 기반의 운영도구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사이버 대학교의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아키텍처를 찾고, 이를 구성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상품들을 제안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에도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미래지향적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외 총 17개 사이버 대학이 전체 원격교육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에 대해 사전 검토 단계에 있을 만큼 사이버 교육 기관들의 클라우드 도입 관심이 뜨겁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아 급증한 온라인 교육의 수요만큼 사이버 교육계의 업무 효율화도 중요한 이슈로 떠올랐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이 클라우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추진하는 ‘SJCU 교육혁신인프라 조성을 위한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