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내일 '국민의힘'으로 당명 개정…4연임 금지는 '보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9-01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래통합당이 1일 상임전국위원회를 열고 당명을 '국민의힘'으로 고치는 안건을 의결했다. 아울러 정강정책 개정안도 함께 의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의결은 ARS투표로 진행됐다.

통합당은 이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상임전국위에서 해당 안건들이 통과됐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통합당의 당명 변경 및 정강정책 개정은 오는 2일 전국위 의결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이다.

배준영 대변인은 "총원 46명 중 43명이 참여하고 모든 안건이 80%가 넘는 압도적인 찬성으로 가결됐다"고 했다.

다만 여전히 당명에 대한 비판이 거센 상황이다. 특히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만들었던 시민단체 '국민의힘'과 같다는 비판도 직면했다.

박대출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명은 당원들의 진지한 의견 수렴과 논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당명은 어디서 따온 이름이냐, 줏대없는 정당 소리를 들을까 두렵다"고 했다.

박 의원은 "표결 마저 전화로 찬반을 묻는 방식이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표결은 쇄신도 변화도 아니다"고 했다.

정강정책 개정안도 의결이 됐는데, 국회의원 4연임 금지는 '정치개혁특별기구 설치를 통해 제도를 정비하며'라는 표현으로 대체됐다. 배 대변인은 "좀 더 광범위한 정치개혁을 본격화한다는 의미"라고 했다. 당내 반발을 의식한 조처로 풀이된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국회에서 화상으로 열린 유튜브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