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음성OTP 하루만에 재발급 가능해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8-23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앞으로 시각장애인들이 음성 1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ne Time Password, OTP)를 하루 만에 재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에는 최대 2주가 걸려 불편함이 있었다.

23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음성 OTP 발급 기간을 단축하고 관련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은행은 시각장애인들의 금융거래를 위해 비밀번호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음성 OTP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음성 OTP를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시각장애인이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했고, 시간도 1~2주가 걸리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금융위는 본점과 영업점 간 업무절차를 간소화해 재발급 기간을 1~2일로 단축하기로 했다.

전화로 사전에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가까운 영업점에서 이를 수령할 수 있는 사전신청제, 시각장애인의 대리인을 통한 대리발급제, 배달증명 방식으로 시각장애인이 직접 음성 OTP를 수령할 수 있게 하는 직접배송제 등도 추진한다.

또 음성 OTP가 일반 OTP에 비해 전력 소진이 빠른 만큼 배터리 교체형 OTP를 도입하기로 했다.

실물형 OTP 대신 스마트폰으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인증할 수 있는 디지털 OTP 도입도 추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