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홍남기 '내년도 예산안' 보고에 "자신감 있게 정책 추진하라"

정혜인 기자입력 : 2020-08-13 18:32
홍남기 경제부총리 '한국판 뉴딜 마중물 예산도 충분히 반영"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오후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2021년 에산안에 대한 중간보고를 받고, 그의 경제정책에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또 홍 부총리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3시부터 5시 20분까지 2시간 20분 동안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2021년도 예산안에 대한 중간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홍 부총리는 ‘2021년 예산안’에 대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이 시급한 상황인 만큼 내년도 예산안을 경기 회복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견인하는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적극적인 재정 운영 기조하에 선도형 국가발전전략인 한국판 뉴딜의 마중물 예산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홍 부총리는 내년도 예산안과 함께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분야에 투자되고 국민에게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보고했다.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의 중간보고를 받은 뒤 “OECD 37개국 가운데 성장률 1위가 전망될 정도로 경제부총리가 경제 사령탑으로서의 총체적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독려하며 자신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라고 격려했다.

한편 정부는 앞으로 당정 협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