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공무원은 시민의 희망 되어야 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ㆍ위준휘 기자
입력 2020-08-12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해 복구 이후 항구적·근본적 대책 마련 지시

[사진=지난 10일 김보라 안성시장(왼쪽)이 수해 복구 현장을 직접 방문해 검토를 실시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격려하고 있다]


열흘이 넘는 집중 호우로 안성시에 수해복구지원 비상체제가 지속 가동되는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이 1000여 명의 시 공직자들에게 지난 11일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공직자의 발 빠른 대처로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휴일을 반납하고 빗속에서 신속하게 피해 조사를 진행한 덕에 안성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그러면서 피해 복구는 민원성보다는 공공성을 먼저 고려해야 하며 지원본부 해체를 서서히 준비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이재민들이 장기적으로 머무를 수 있는 임시 주택 마련을 지시했다.

지금까지 안성시 전체 피해상황으로 △ 공도읍 △ 보개면 △ 금광면 △ 서운면 △ 미양면 △ 대덕면 △ 양성면 △ 원곡면 △ 일죽면 △ 죽산면 △ 삼죽면 △ 고삼면 △ 안성1·2·3동 총 15개 지역의 건물, 농경지, 공공시설, 사유시설을 포함해 총 345억 2356만원의 피해액이 발생했으며 이재민 233명과 복구를 위한 굴삭기 1263대, 덤프 517대, 자재 약 4만, 인력 2610명이 투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1일까지 토사 제거와 마대 쌓기를 실시했으며 26곳의 이재민의 임시주거시설에 138명이 입소해 있으며 죽산초등학교와 일죽면 농민문화체육센터에는 시청 직원들이 2인 1조 3교대로 24시간 근무 중이고 24개 경로당은 각 면사무소 직원들이 관리하고 있다.

보건소 직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임시대피시설과 수해복구지역을 매일 방역 중이며 죽산보건지소에서 공중보건의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해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응급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오는 14일까지 모든 응급복구를 완료할 계획이고 유독 피해가 컸던 일죽면 금산리, 화봉리와 죽산면 장원리, 용설리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곳에 전문 인력 6명을 2개 조로 투입 중이고 추가 피해 조사와 응급 복구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은 물론 전국의 자원봉사단체와 줄을 잇는 복구 성금에 감사를 표하고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난관을 극복해가겠다”고 밝히며 “또한 중요한 것은 수해가 인재로 확대되지 않도록 항구적·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일이므로 추후 급류 휩쓸림이나 산사태로 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허가 시 더욱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